해피의 활력, 수면 건강 칼럼
활력, 수면 건강 전문가 해피의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홍삼/인삼, 해피는 어떻게 평가했을까?
해외 홍삼 인삼 제품 구매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3가지 평가 기준을 약사가 직접 설명합니다. 추출물과 분말의 차이, 뿌리와 잎의 효능 차이, 원산지별 진세노사이드 함량까지 상세히 비교 분석합니다.
- 홍삼
- 인삼
117210분
간 건강이 신경 쓰이는 당신을 위한 ‘밀크씨슬 제대로 고르는 팁’
안녕하세요, 약알의 해피입니다! 지난 시간엔 밀크씨슬이 무엇인지를 알아봤다면, 이번시간엔 밀크씨슬 제품을 제대로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보아요! 1.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였는가?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는지 따져보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밀크씨슬에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한 경우, 잔류 농약 등이 오히려 간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간 건강을 위해 먹은 밀크씨슬이 오히려 간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말이죠! 그렇다면 유기농 원료인지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이는 원료의 원산지 나라마다 다르지만, 우리나라에서
- 유용한
- 밀크씨슬
- 간기능개선
029210분
밀크씨슬, 우유 아니고 간에 좋은 식물입니다.
안녕하세요, 약알의 해피입니다! 여러분의 간 건강, 안녕하신가요? 현대인의 간은 늘 바쁩니다. 잦은 음주, 다양한 약물, 그리고 과자에 들어 있는 식품첨가물까지… 이 모든 걸 처리하는 간은 쉼 없이 일하고 있죠. 그렇게 간이 열심히 일할수록, 우리 몸도 피로를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간과 관련된 건강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밀크씨슬은 간 건강을 위한 대표적인 원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밀크씨슬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해피와 함께 밀크씨슬의 정체와 역할, 그리고 왜 간 건강에 주목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
- 유용한
- 밀크씨슬
- 간기능개선
021210분
해외 멜라토닌 제품, 해피는 어떤 기준으로 평가했을까?
멜라토닌 함량, NSF/USP/cGMP 인증 여부, 멜라토닌 용량 조절의 편의성, 향료, 불필요한 부성분 유무, 지나친 당류 유무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 멜라토닌
- 수면
- 해외직구
- 평가기준
- 해피
051410분
국내 멜라토닌 제품, 해피는 어떤 기준으로 평가했을까?
원료 안전성 및 신빙성, 제조사의 HACCP/ISO 인증 여부, 완제품의 멜라토닌 함량 시험성적서, 1정 당 멜라토닌 함유량 표기의 명확성 등을 따져봐야 합니다.
- 멜라토닌
- 수면
- 평가기준
- 국내
- 해피
090510분
홍삼 제품, 해피는 어떤 기준으로 평가했을까?
진세노사이드 함량, 브랜드의 신뢰도와 자체 연구력, 인증 기구의 인증 확인, 홍삼근/홍미삼 비율, 고형분 함량 확인, 너무 많은 감미료가 사용되지 않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 홍삼
- 혈행개선
- 평가기준
- 해피
013410분
해외 직구 멜라토닌, 먹어도 될까요?
해외 멜라토닌이 다양성은 좋다고 하지만, 해외 제품인 만큼 조심하여 구입해야 합니다. 특히, 2017년 한 연구에서는 해외 멜라토닌 제품의 다수에서 실제 멜라토닌 함량과 제품에 표시된 멜라토닌 함량이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 멜라토닌
- 해외직구
- 해피
053010분
멜라토닌 제품에서 이 성분은 어떤 성분인가요? - 트립토판, 테아닌 등
트립토판, 비타민 B6, 마그네슘, 비타민 B12 등의 물질은 멜라토닌의 합성 과정에서 재료로 사용됩니다.
- 멜라토닌
- 수면
- 트립토판
- 테아닌
011410분
멜라토닌 복용 시작 전, 이 글을 읽어보세요.
시중에 판매 중인 식물성 멜라토닌 제품의 멜라토닌 함량은 2mg인 제품이 가장 많고, 그 외에도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 멜라토닌이 일주기리듬 관련 호르몬인 만큼 복용 시간이 중요한데요. 나에게 맞는 멜라토닌 용량과 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 전문적인
- 멜라토닌
- 불면증
- 노화
- 수면
012710분
‘잠이 안와요’ 불면증, 멜라토닌에 주목해 보세요.
멜라토닌은 우리 뇌의 ‘송과선’이라고 하는 부분에서 방출되는 호르몬입니다. 이 호르몬은 눈으로 빛 신호가 줄어들면 방출되며, 우리가 잠에 들도록 합니다.
- 멜라토닌
- 식물
- 불면증
- 해피
010610분